현대종합보험 최저보험료 가입팁

현대종합보험


의료실비보험의 개선안이 발표되었습니다. 2013년 실손보험 보장내용 변경사항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민영의료실비보험 갱신주기 3년에서 1년으로 변경
- 실손보험 1만원에서 2만원의 저렴한 보험료 가입가능
- 의료실비보험 본인부담금 10%에서 20%로 변경
- 실비보장내용 15년마다 변경


현대종합보험


고객들에게 희소식은 저렴한 보험료로 의료실비보험 단독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현대종합보험 같은 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용을 알아보면, 실손보험료 인상폭이 크지는 않지만, 매년 인상되므로 전체납입보험료가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본인부담금 비율이 20%로 늘어나 고객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의료실비보험 손해율을 보험사들이 고객들에게 전가하는 셈입니다. 현재 출시되어서 판매되고 있는 현대종합보험 같은 실손의료보험과 저가형 80% 민영의료보험 중에서 어떤 상품이 고객들에게 좋을까요? 우선은 지금 판매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설계서를 분석해보겠습니다.

현대종합보험


현대종합보험 퍼펙트VVIP보험의 보장내용입니다. 20대실손보험으로 꼭 필요한 의료비 보장특약과 운전자특약을 추가한 실비보장내용입니다.

현대종합보험


포인트 1 :  20대실손보험 가입내역

현대종합보험


현대종합보험의 최저 납입보험료는 3만원입니다. 보험기간과 보험료 납입기간, 특약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최소 3만원 이상으로 실손보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20대를 위한 의료시론보험으로 100세 보장, 20년 기준이며 실손보장 특약은 3년마다 갱신되고 갱신보험료 인상되면서 적립보험료에서 충당되어집니다.

포인트 2 : 20대실손보험 보장내용

현대종합보험


현대의료실비보험은 가입 시 1억원의 통합사망을 강제적으로 추가해야하는 조항이 있습니다. 내년에 변경될 실손보장특약 단독상품은 이런 통합사망을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5,000만원 한도내에서 90%보장하는 내용이지만, 80% 실손보험보장축소 되는 것을 숙지해야합니다.

현대종합보험


현대의료실비의 운전자특약은 가입자가 현재 운전여부에 따라 추가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선택 특약입니다. 실손보험비교가입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질병, 상해 입원의료비 5천만원
- 질병, 상해 통원의료비[외래, 처방조제] 30만원
- 갱신시 보험료인상되는 갱신보험료를 위한 적립보험료 구성. 갱신시 적립보험료가 없을경우 보험료 인상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종합보험 기본계약인 일반상해후유장해담보 특약, 일반상해사망담보 특약은 1억원을 추가해야 하며, 보장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5,000만원은 60세 보장으로 보험기간을 축소시켜 보험료를 낮출수 있습니다.

현대종합보험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의 운전자 실손보험비교 가입 보장내용을 확인해보면, 벌금담보, 자동자사고 변호사 선임비용담보 특약, 자동차사고 처리지원금담보로 운전자 보험에서 꼭 필요한 항목만 추가 설계되었으며 보장기간은 80세 만기로 설정. 100세로 보장기간을 늘리수 있고 70세 또는 60세로 보험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대종합보험의 특징은 지금은 운전을 하지 않지만, 차후에 운전할 경우 퍼펙트VVIP에 특약으로 구성가능하며, 의료실비보험료 인상은 실손보험 가입률이 갑자기 상승되면서 보험사의 손해율과 병원 무분별한 과잉 진료때문에 보험료가 과도하게 인상되는 결과입니다.

결국은, 보험소비자의 입장에서는 2013년 실손보험비교가입 내용을 확인해보면 보험소비자들이 보장축소가 되는 실손보험을 가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대종합보험



아래의 상담신청 남기시면, 보험전문가와 연결됩니다.
컨설팅 받으시면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받아왔던 상담과 차별화된 결과를 얻으실겁니다.
무료 보험컨설팅 신청하세요!


Posted by 재무마당 재무Q&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y아자 2012.11.20 2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종합보험에 대해 많이 배워갑니다..^^*